쿠사나기의 검
오로치의 꼬리에서 나왔다고 하는 사악한 검
현존하는 거상 검들중 가장 최고의 간지를 자랑하는 검. 외형변환용 주인공 캐릭터가 착용하면 검을 들고 있는데 검에서 하얀색 검기가 불처럼 이는 이펙트가 있다. 근데 그게 전부다.(...) 장착하면 폭뢰격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옛날 같았으면 폭뢰격이 좋은 마법이였겠지만 지금으로선 별로 좋은 취급을 받고 있지는 않다. 최근에 생긴 외형변환 창이 생겨서 좀 비싼 가격에 팔린다. 획득 방법은 무기공장에서 만들거나 혹은 오로치의 둥지에서 오로치를 사냥하면 아주 낮은 확률로 드랍한다.
폭뢰격
마법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임진록 2에서도 건물을 부수는데 매우 강력한 스킬이었고 거상에서도 괜찮은 스킬로 평가된다. 임진록 2와 거상에서 폭뢰격의 차이점은 임진록 2에서는 폭뢰격을 쓰면 바닥에 불이 남았지만 거상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 마법력은 100이 소모되며 시전을 하면 시전자 주위에서 붉은색 폭풍같은 것이 사방으로 퍼지며 데미지를 입힌다. 범위도 굉장히 넓고 데미지도 괜찮지만 시전자 주위에서 퍼진다는 것이 치명적인 약점이다. 몬스터가 편하게 때릴 수 있는 상황이고 사정거리가 원거리라면 가다가 오히려 먼저 죽을 수도 있기 때문. 그렇다고 생명력을 올리면 딜이 시원찮기 때문에 보통 포박술을 쓰거나 빙석술로 움직이지 않게 하고 잡는 것이 정석적인 사냥법이다.
공식: 공격력x10+레벨x10. 힘 1당 데미지 4 상승. 참고로 공격력은 힘 1을 올릴 때마다 0.4씩 오른다. 그러므로 공격력을 올리려면 힘을 주로 올려야 한다.